▲(출처=ⒸGettyImagesBank)

정상품인 가구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인근에 자리잡은 가구단지와 가구할인매장의 '반품가구점'을 눈여겨보자. 가격이 합리적인 인테리어 가구 및 소품을 찾거나 신혼살림을 마련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반품가구점'은 일반적인 가구점에서 주로 취급하고 있는 정상 가구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구매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경제 상태가 좋지 않아 소비자들의 씀씀이가 적어지면서 이를 겨냥한 이 매장들은 최근 여러 점포를 오픈하면서 그 수가 늘어나고 있다. 반품가구점은 손님들의 변심이나 유통과정에서 발생한 사소한 흠집으로 인한 반품 상품, 이월 상품, 제조사 직거래 특가상품, 디스플레이 가구 등을 일반 상점에서 거래되는 가격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다. 그 할인의 범위는 매장마다 각각 달라 최대 반값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이 반품매장의 가구들은 사용 흔적이 없어 중고제품이 아닌 정상 제품으로 분류된다. 가구부터 주방용품, 가전제품, IT 상품, 완구, 생활잡화까지 파는 큰 매장의 경우 시중가보다 20~30% 할인하여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반품매장의 전체 매출율을 살펴보면 예전보다 약 61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및 경기를 비롯한 몇몇의 수도권 지역에는 이 매장이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여러 TV프로그램에 공개되면서 물건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 가구할인매장과 반품매장에는 많은 손님들이 붐비기 시작했다.


한편, 수도권 외에도 대구, 부산, 창원, 천안 등 전국 여러 지역에도 반품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거래되는 반품매장도 자리잡고 있으니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가구 및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