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가상화폐 투자 거짓 암호화폐 피해야 해.. 전망 의견 상충 갈팡질팡
2019-03-30 08:51:00
양윤정
▲(출처=ⒸGettyImagesBank)



작년, 열띤 가상화폐 열풍이 죽으면서 거품이 빠졌다.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정보가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고 일반 사람들의 투자가 힘들다. 적은 지식에 가짜 가상화폐까지 등장했으며 자금을 불법으로 얻는 등 많은 부작용이 있다. 이를 피하기 위한 주의사항을 소개한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가상 화폐 투가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암호화폐이기도 한 가상화폐는 한국과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은 화폐가 아니다. 이에 원금 소실과 같은 피해가 생기기 마련이다. 또한, 금융투자 상품도 아니기에 가상화폐의 가치가 불안정하다. 이렇게 가치가 떨어지거나 반대로 올라도 법이나 제도적으로 뒷받침되지 않아 갑작스러운 손실이 찾아올 수 있다.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다단계 유사코인이다. 유사코인으로 손실이 일어나면 구제, 회복 가능성이 낮다.


이제 가상화폐는 어떻게 되나

가상화폐는 작년 하반기부터 하락하기 시작했다. 전망은 전문가마다 다른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가상화폐의 가능성을 믿는 사람들은 가상화폐가 일상에 녹아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암호화기술이 해킹을 하지 못하게 발전됐고 가상화폐가 다시 주목을 받으면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사람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반대로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은 현재 가상화폐 관련 기술이 과대평가 받는다며 가상화폐의 거품이 계속 빠질 것이라고 전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