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국내여행지] 여수밤바다 낭만 가득! 추천하는 '여수 여행코스'‥ 실내 및 실외 데이트코스는 물론 호캉스까지
2019-03-30 08:56:58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다가오는 봄, 다시 들려오는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 노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국내 가족여행지로 여수를 찾고 있다. 이로 인해 여수 가 볼 만한 곳과 여수 여행코스, 국내 기차여행 여수, 여수 가족여행을 찾고 있다. 개다가 여수는 맛집이 많이 즐비해있어 맛집탐방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만 한 국내 여행지이다. 이에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수 여행코스로 여수 실외 가볼만한 곳과 실내 가볼만한곳 및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여수호텔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여수 실외 가볼만한곳 '해양레일바이크'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여수에 자리한 해양레일바이크는 광활한 바다와 근접해 있어 멋진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체험하기 좋은 장소다. 해양레일바이크는 수동페달이기 때문에 다소 힘든 체험이 될 수 있지만 멋진 바다 경치를 즐기면서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어 가족 및 연인 단위로 많이 찾는 여수 여행지이다.

고소동 벽화마을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은 알록달록한 건물들과 벽에 멋진 벽화들이 그려져 있는 마을이다. 각각의 다른 테마 및 그림체로 그려져 있어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마을의 개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이 마을 곳곳에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여행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여수 돌산공원

여수에 있는 돌산공원은 야경이 멋진 여수 여행지로 유명하다. 때문에 밤에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 노래를 들으며 걷다보면 그 진가를 제대로 발휘한다. 이 뿐만 아니라 돌산대교와 여수밤바다가 함께 보이기 때문에 화려한 유람선도 구경할 수 있다. 이에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여수의 멋진 야경을 구경하고 싶다면 돌산공원을 추천한다.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의 낭만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밤바다를 바라보며 술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여수 낭만포차거리를 추천한다. 여수 중앙동에는 수 많은 포장마차가 질서있게 줄 지어진 거리가 있다. 이 거리를 '낭만포차거리'가 하며 그 거리 앞에는 여수밤바다를 비롯해 거북선대교의 멋진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차거리답게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여수 실내 가볼만한곳 '스카이타워전망대'

스카이타워전망대

여수 실내 가볼만한곳으로 스카이타워전망대를 추천한다. 이 스카이타워전망대에 오르면 아름다운 여수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스카이타워전망대는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이 곳은 어린이는 1천 원, 청소년 및 노인은 1천 5백원, 성인은 2천 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여수 시민일 경우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여수 여행 시 참고하도록 하자.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에 자리해 있는 아쿠아플라넷은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으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알록달록한 색을 가진 열대어부터 바다의 인어라 불리는 벨루가까지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여수 여행코스다. 이 아쿠아플라넷의 입장권을 구입할 경우 아쿠아플라넷 홈페이지나 마이리얼트립 등 인터넷을 이용하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긴 대기줄 없이 입장이 가능하니 여수 여행 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호캉스 가능한 여수 호텔

여수밤바다가 유명한 만큼 인기 국내 여행지인 여수는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호텔들이 많이 즐비되어 있다. 도시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한 콤팩트 럭셔리 호텔 '다락휴'부터 주요 관광지와 시내 접근성이 뛰어난 '더 호텔 수' 및 여수 돌산 거북선대교 옆에 자리하고 있는 호텔 '헤이븐' 등이 있다. 이에 추천하는 여수 여행코스를 돌아다닌 후 여수 호텔에서 호캉스를 누리는 것도 여수여행을 뜻깊게 보내는 방법일 것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