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개인사업자는? '은행전세대출이용자' 전환 가능해.. 낮은 금리로 부담↓
2019-03-30 08:59:36
반형석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전셋집 7000만원짜리인 경우 월세 7만 원만으로 살 수 있다. 전세란 이사 할 때 발생되는 전세금으로 국가에 돌려주면 되고, 부담을 줄인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금리 역시 낮은 편이다. 이밖에도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의 경우 많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의 경우 주거안정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등이 있다. 다양한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여러 금리를 비교해봤다. 각 전세자금대출 상품 별 조건·한도까지 함께 살펴봤다.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조건

중소기업 청년을 지원하는 대출인 ‘중소기업 전세대출’을 알아보면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더불어 창업자금 지원자 중 만 34세 이하 청년만 저금리 보증금의 대출 상품이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조건기준을 보자면 맞벌이 부부의 경우 합산된 소득이 5000만원 이하여야 한다. 외벌이나, 단독세대주라면,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인 무주택자가 해당된다. 또 중소기업 전세대출 조건의 경우 보증금 2억원 이하, 주택 전용 면적이 85㎡ 이하로 세를 얻을 때만 해당된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한도의 경우 최대 1억원 까지, 2년의 중소기업전세자금대출기간과 4회 연장으로 최대 10년까지 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중소기업전세자금대출 고정금리 연 1.2%대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을 100% 모두 지원해 준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큰 장점을 알아보면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모두 지원해주고, 은행 전세대출자가 저금리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바꿀 수 있다.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서류는 다음과 같다. 국세청 홈택스 주업종 코드 확인자료, 재직증명서, 근로 원천 징수영수증,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소득증명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주민등록등본, 등기부 등본,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을 준비해야 한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알아보면 만 나이가 19~24세로 단독 세대주인 청년이 보증금 5000만원 이하,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의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에 의해서 최대 3500만원의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다.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알아보면 부부의 합손 연 소득이 6000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여야만 한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기간의 경우 2년이며, 최대 10년까지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연장 가능하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이자는 다음과 같다. 연 2.3~2.7%의 변동금리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대표 장점은 최대 우대금리 적용이 되면 1%까지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도 가능하다.

주거안정 월세 대출 조건

주거안정 월세 대출의 경우 우대형과 일반형이 있다. 우대형 주거안정 월세 대출의 경우 자녀장려금 수급자, 취업준비생,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사회초년생가 대상자이며, 연 1.5% 주거안정 월세 대출 금리 변동금리로 대출 가능하다. 또 일반형 주거안정 월세 대출은 다음과 같다. 부부의 연 소득 합산액이 5000만원 이하가 대상자이며, 변동금리가 연 2.5%대의 주거 안정 월세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우대형과 일반형 모두 월세 60만원 이하, 보증금 1억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인 주택으로 고시원 또는 불법 무허가 건물이 아닐 경우만 최대 10년을 2년 단위로 총 4회 연장할 수 있다. 주거안정 월세 대출 한도는 다음과 같다. 월 최대 40만원씩 2년 동안 총 960만원 한도로 대출을 할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