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호호바오일 품절 대란! 무너진 피부장벽 강화‥ 효능은 물론 활용법까지 제대로 살펴조자
2019-03-30 09:00:18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춘분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환절기가 시작됐다. 날이 풀리는 점은 좋지만 최근 환절기에 하는 가장 많은 고민은 건조한 피부와 미세먼지일 것이다. 이에 피부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TV프로그램에서 호호바오일이 피부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소개하면서 호호바오일에 대한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호호바오일의 효능을 비롯해 사용까지 꼼꼼히 살펴보자.


호호바오일은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등에서 자라는 호호바나무의 열매 씨를 압착해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비타민을 비롯해 오메가 6와 오메가 9 등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특히, 사람의 피지와 유사한 성분을 가진 호호바오일 효능은 피지를 조절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 보습에도 효과를 보이고 피부에 나타날 수 있는 박테리아 균을 막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피지가 과도하게 형성되어 발생할 수 있는 여드름이나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을 관리해주며 무너진 피부 균형을 되찾는 것에도 도움을 줘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울 수있게 한다. 때문에 호호바오일은 피부건강은 물론 두피건강까지 책임져준다.


일반적으로 호호바오일 사용방법은 기초케어의 마지막 단계인 크림에 호호바오일을 섞어 바르거나 호호바오일만 덜어서 얼굴에 바르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게다가 화장을 지울 경우에도 클렌징 제품과 호호바오일을 섞어 세안하면 모고 안쪽까지 노폐물이 깨끗하게 제거될 것이다. 이 밖에도 호호바오일을 삼푸나 컨디셔네 등에 섞어 사용하거나 헤어팩으로 활용할 경우 윤기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한 호호바 오일이지만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피부가 예민한 경우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호호바오일을 처음 사용할 경우 적은 양만 미리 도포하여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오일의 경우는 대부분 친수성을 띠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어서 클렌징으로 이용할 경우 잔여물이 남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고, 다량 사용할 경우 땀구멍을 막아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덜어 사용해야 한다.


한편, 호호바오일은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인 정국이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