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나와 잘 맞는 댕댕이 찾기, '강아지분양' 애견무료분양 시 잘 알아봐야… 강아지의 '이것' 관리가 중요하다?
2019-03-31 08:51:50
배동건
▲(출처=인터넷 커뮤니티)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지난날 사람들이 강아지분양할 때 인기좋은 강아지들은 가볍고 몸집이 작은 말티즈나 포메라니안 등의 종류를 대부분 가정분양했다면 현재로는 소형견 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강아지를 분양하고 있다. 몇 년 전에는 요크셔테리어, 푸들, 치와와, 미니핀 등과 같은 몸집이 비교적 작은 소형 강아지를 분양했다면 현재로선 강아지 분양 시 셰퍼트, 리트리버, 시베리안 허스키, 차우차우 등 대형견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강아지분양 하는 법으로 강아지분양전문업체로 강아지분양비를 지급하고 강아지를 데려올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유기견도 분양이 가능해지면서 유기견무료분양업체도 있으니 강아지분양 시 참고해보자.


만약 대형 강아지를 분양받았다면 몇가지의 주의사항이 있다. 이에 강아지분양 시 대형견을 잘 키울 수 있는 과정 및 중요성을 자세히 살펴보자.


첫번째로 대형견 분양 시 특별하게 인기있는 강아지 종류가 있다. 리트리버, 진돗개, 사모예드가 대형견 강아지 분양 중에서도 인가가 높은 종류라 할 수 있다. 또 다른 대형견 종류는 인기 순 대로 올드 잉글리쉬 쉽독, 시베리안 허스키, 알라스칸 말라뮤트가 있다. 이 중에서도 앞서 이야기 한 사모예드, 리트리버, 진돗개와 같이 세 가지 종의 강아지들은 반려인의 평소 생활방식이나 주변 환경에 따라서 강아지분양 시 종류별로 가격이 달라진다.


더불어 강아지 분양 후에는 관리를 반드시 꼼꼼하게 해주어야 한다. 관리 중에서도 특히, 강아지 발톱은 더욱 중요한데 강아지 발톱은 빨리 자라기 때문에 강아지 발톱 자르기에 대해 제대로 알아두어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강아지 훈련으로 강아지 발톱때문에 반려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피해가 가거나 주변의 모든 것들을 부수거나 찌그러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