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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도시락] FMD식단 다이어트? GI지수 다이어트? GM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
등록일 : 2019-03-31 08:52 | 최종 승인 : 2019-03-31 08:52
주연수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주연수 기자] 다이어트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간헐적 단식부터 시작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대부분 식이조절을 주 방법으로 하며 장기적으로 바라봤을때 하기 힘들다. 이에 FMD식단, GI 지수 다이어트, GM 다이어트같이 음식 종류의 종류를 제한하거나 단기 다이어트 방법들이 추천되고 있다. 다이어트 방법마다 달라지는 도시락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FMD식단 다이어트는 단식모방식단 다이어트이다. 800칼로리부터 1100칼로리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며 우리 몸에서 단식을 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은 집에 있는 반찬으로도 만들 수 있다.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은 영양소의 비율을 잘 조절해야 한다. 탄수화물은 45%~47% 정도로 정하고 지방은 43%, 단백질은 8~9%를 넣어야 한다. FMD 다이어트 도시락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하루 세끼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이다. 이 때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면 즉시 멈추는 것이 좋다.


GM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GM다이어트는 GM에서 직원들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만든 다이어트 방식이다. 일주일 간 제대로 하면 단기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


GM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이어트 식단표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더 따라하기 쉬운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GM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물을 1L 이상 마셔야 하는 것과 금주해야 한다. 또 음식에 간을 하는 것은 안되고 임산부,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 GM다이어트를 유지하려면 일주일 동안 보식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GI지수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GI지수 다이어트는 GI지수가 낮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GI지수는 음식의 열량과 무관하게 먹고 소화한 이후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말한다. 따라서 GI지수 다이어트는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주로 먹는다.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혈당 상승 속도가 느려지고 포만감은 오랫동안 유지된다. 또한 당뇨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GI지수 다이어트는 기간을 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음식의 종류만 제한하면 장기간 할 수 있다. GI지수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드려면 GI지수 낮은 음식을 잘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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