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행을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다면? '렌트카' 이용 시 몇 가지 주의사항 꼼꼼히 알아보자!
등록일 : 2019-03-31 08:53 | 최종 승인 : 2019-03-31 08:53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최근에는 국내여행은 물론 해외여행에서도 렌트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렌트카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시간 및 장소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만약 본인이 렌트카 이용을 준비 중이라면 몇 가지의 주의사항을 살펴보자.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종합보험에 가입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만약 렌트카 업체가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았다면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자차보험 가입의 경우 대다수가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데, 선택적으로 하는 것보다는 필수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로 사고가 발생할 경우 휴차료에다 수리비까지 내야하기 때문이다.. 돈을 아끼려다 큰 지출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 자차보험을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미리 짜놓은 여행 계획에 착오가 생겨 환불받아야 하는 상황이 마지못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렌트카 계약 시 환불 규정을 확인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이에 보험과 각종 규정을 확인한 뒤 인수받을 차량을 살펴봐야 한다. 차량을 반납할 때 억울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긁힌 자국 등 차량이 손상된 부분은 카메라로 미리 찍어 사진으로 남겨두는 것이 좋다. 이 밖에 작동상태는 물론 차량 조작부분까지도 꼼꼼히 체크해봐야 한다.

렌트카 반납 시 인수받을 때 차량에 들어있던 연료를 그대로 채워놓아야 한다. 만약 연료를 채워놓지 않으면 추가 요금이 발생된다. 이는 일반적인 주유비보다 더 많은 액수를 요구할 수 있어 차량 반납 전 연료를 미리 채우는 것이 좋다. 렌트카를 주유할 때 유종을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차종이 같더라도 휘발유, 경유, LPG 등 서로 다른 유종을 사용하는 차량이 많아 유종을 꼼꼼히 확인해본 후 주유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