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다양한 다이어트 중에서 레몬밤의 관심은 뜨겁다. 요즘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새싹보리분말, 모링가, 연자육, 와일드망고 효능이 알려져 다이어트 음식 추천되고 있으며, 유명한 나르샤 다이어트 '레몬밤'은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이어트를 단기간으로 할 수 있는 레몬밤 효능은 체질개선, 식이요법까지 도움도 주고, 요요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적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유명하다. 또 편리하게 레몬밤에 관련된 차, 분말, 알약 등 섭취 할 수 있다. 그리하여 다이어트 차 로 좋은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올바르게 레몬밤 먹는방법도 소개한다.

레몬밤 효능

중부 유럽과 지중해 연안에서 자라는 허브과에 속하는 레몬밤 효능은 지방세포의 성장을 방해해 비만 예방에 좋다. 또한 레몬밤은 체지방 세포의 부피를 줄이고 셀룰라이트 제거, 수면 부족까지도 도움이 된다. 레몬밤 가루 효능의 경우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하고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다. 레몬밤차 효능은 말타아제(탄수화물 분해역할)를 억제해 배출시켜준다. 레몬밤 분말 효능의 경우 천연두 예방과 레몬향이 나서 비슷해 혈압과 심장 박동수를 정상수치로 맞춘다. 여기에 레몬밤차 효능으로는 맹독(전갈,독거미)을 없애주며, 설사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레몬밤차 부작용

레몬밤 부작용을 알아보면,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과다복용하면 탈수나 알레르기 증상, 메스꺼움, 현기증, 구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임산부는 섭취를 권장하지 않는다. 갑상선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갑상선 수치가 저하되는 등 레몬밤차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에 권장하지 않는다. 더불어 하루 레몬밤 적정 섭취량은 32mg으로 레몬밤을 여러 번 차로 마셔도 상관없지만, 레몬밤을 가루로 섭취 할 경우 하루 1~2회정도 티스푼 반 정도가 섭취량으로 좋다.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잎을 우려먹는 레몬밤 차 먹는 법은 레몬밤 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면 된다. 또 레몬밤가루로 레몬밤 먹는 방법은 레몬밤 분말을 따뜻한 차로 마시거나, 칵테일이나 샐러드, 요거트, 우유 등 섞어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