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동차보험 갱신 안 하면 '90만 원 벌금'? 갱신기간 알아보기…저렴한 자동차보험 가입 원한다면 특약 체크
2019-06-11 09:00:03
양윤정
▲저렴한 자동차보험 가입 원한다면 특약을 체크해야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이용시 발생한 사고에 대해 보상을 해주는 보험이다. 자동차 사고가 일어나 피해를 입으면 운전자와 그들의 가족, 사고 차량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갱신안하면 과태료

자동차보험 갱신은 만기 한 달 전부터 가능하다. 갱신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한다. 자동차보험 미갱신 과태료는 15,000원(10일 이내)이며 10일이 초과되면 하루마다 6,000원이 부가된다. 최대 90만 원 상당의 과태료를 낼 수 있어 갱신 기간이 지나기 전에 자동차보험을 갱신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할인받는 법

보험료는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도 각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다. 현재 자동차보험을 서비스하는 보험사가 많아 직접 보험료를 대조해 볼 수 없다. 하지만 전화 상담 후 가입하는 것보단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약도 존재한다. 조금만 발품을 팔면 같은 보장의 자동차보험을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1만 2천km 이하 주행자를 위한 주행거리할인특약과 가입 자동차에 블랙박스가 달려있다면 4% 할인을 적용하는 특약 등이 있다. 자동차보험료는 자동차보험 비교 어떻게 할까견적사이트에서 쉽게 확인 가능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