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초음파세척기의 선두기업인 (주)클린아이디어가 "스마트듀얼 360º"의 핵심 기술인 듀얼 주파수를 이용한 세척장치에 대한 특허가 3월20일 대한민국 특허청에 등록되었다.

클린아이디어의 제품인 스마트듀얼 360º 업소용 초음파식기세척기는 듀얼(2면) 방식으로써 IOT 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자가 진단 기능이 있고 28Khz 만의 강한 세척과 28khz + 40Khz의 정밀한 세척 방식으로 2면 세척 방식부터 5면 세척 방식까지 다양하게 세척 대상에 따라서 맞춤형 제작 할 수 있는 것이 핵심기술이다.

초음파는 산업, 의료영역 및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존 단면 저주파수(24~28kHz)를 이용해 세척을 하면 캐비테이션 강도는 강해지나 침투력이 약해져 정재파 현상과 초음파가 도달하지 않는 사각 영역이 존재하게 된다는 문제가 발생한다.

(주) 클린아이디어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고주파와 저주파의 단점을 상호 보완하고 세척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복수의 주파수(28kHz, 40kHz)를 4가지 방식으로 결합해 세척 강도를 유지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개발 완료하고 "듀얼 주파수를 이용한 초음파세척 장치"로 특허등록이 완료됨으로 경쟁사들보다 앞서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것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기존의 초음파세척기 제품들은 모든 제품을 1개의 발진기로 진동자를 컨트롤하였으나, 듀얼 발진기의 기술은 발진기의 진동자 커버리지를 10개로 제한함으로써 진동자의 최대한 효율과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이 되었다. 1초에 300번씩 가변 하며 공진 값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파워 추적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특허등록하게 되었다. 클린아이디어는 듀얼 주파수를 통하여 세척하는 방식이다.

또한 2019년 신제품인 히팅 듀얼360º은 160년 역사의 적외선 히팅 램프 기업 (주) 헤레우스 의 제품을 독점으로 적용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고 30% 이상의 판매량이 늘어난 상태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