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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은 어떻게? 간헐적 단식 공복에 좋은 '방탄커피' 다이어트 만드는 법! 요요현상과 같은 부작용은 없을까?
2019-04-02 08:50:51
반형석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간헐적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간헐적 다이어트가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서 방송되고 나서 SBS ‘미운우리새끼’ 홍선영 다이어트 &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홍현희 다이어트로 알려지는 등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한편, 단기간 다이어트로 간헐적 단식방법 인기가 높아지면서, 간헐적 단식 후기 중에서 간헐적 단식 부작용에 대한 언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올바른 2가지의 간헐적 단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또한 간헐적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간헐적 단식 식단의 ‘FMD 식단’도 알아보도록 하자.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 간헐적 단식 16:8 방법 & 간헐적 단식 5:2 방법

간헐적 단식방법은 시간제한 다이어트 일종으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UIC)가 발표한 2018년 연구결과를 보면 간헐적 단식방법을 3달간 진행할 경우 평균 몸무게가 3% 저하되고 매일 350Kcal 섭취를 덜하게 되는 등의 간헐적 단식 효과가 일어나게 된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간헐적 단식 16:8 방법 &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있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의 경우 하루 16시간 단식과 8시간에는 식사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란 5일 정도 일반 식단으로 먹고, 2일은 하루에 허용된 칼로리(여성은 500Kcal & 남성은 600Kcal)를 섭취하는 것으로, 음식 섭취량의 제한을 두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먼저 간헐적 단식방법의 첫 번째는 황금시간대를 공략해서 간헐적 단식방법을 시행하는 것이다. 시간에 따라서 간헐적 단식방법은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저녁형 간헐적 단식방법으로 나눠지는데,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의하면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효과가 높은 편으로 나타났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효과의 결과는 ▲불면증 개선 ▲수면의 질 향상 ▲체중 감량 효과가 나타났으며,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시간 설정은 아침 7시부터 낮 3시까지만 식사하면 된다. 단,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에서 아침 기상 후 1시간 그리고 취침 전 3시간 동안은 음식 섭취를 하지 아야 한다.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단식 물 OK & 간헐적 단식 커피 NO

간헐적 단식 문제점의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제대로 된 간헐적 단식방법의 2가지를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 방법의 두 번째는 간헐적 단식 공복 중에는 물 섭취는 가능하지만, 커피 섭취는 금물이다. 간헐적 단식방법 공복 시간에 방탄커피나 블랙커피는 마셔도 되지만, 그래도 커피보다는 차,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다.

한편, ‘방탄커피 다이어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방탄커피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 및 음식을 알아보자.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의 경우 먼저 버터30g~40g와 코코넛에서 추출한 중쇄지방산 오일 인 MCT 오일을 2t~3t을 넣는 순서로 만들 수 있다.

간헐적 다이어트 효과 높여주는 간헐적 단식 식단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에 좋은 간헐적 단식 식단을 소개한다.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서 방영된 ‘FMD 식단’을 알아보자.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의 발토 롱고 박사에서 탄생된 단식 모방 식단이다.

FMD 식단을 할려면 ▲라면 ▲쌀 ▲과당 음료▲인스턴트 식품 ▲감자 ▲고구마 등의 탄수화물은 안 먹도록 해야하며, ▲브로콜리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양상추 ▲오이 등의 자연식 위주로 섭취를 해야 한다.

한편,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서 공개한 FMD 식단을 기준으로 5일 식단 구성방법을 알아보면, 1일은 고구마, 샐러드(1100kcal), 2일은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밥, 샐러드(800kcal), 3일은 깻잎말이 꼬마김밥, 샐러드(800kcal) , 4일은 카레채소 볶음밥, 샐러드(800kcal), 5일은 무말랭이 영양채소밥, 샐러드(800kcal) 순으로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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