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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다이어트] FMD식단 다이어트vsGI지수 다이어트vsGM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 한눈에!
2019-04-02 08:52:36
여지은
▲(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최근 간헐적 단식부터 시작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대부분 음식을 먹는 양이나 시간에 제한을 둬 장기간동안 하기에는 힘들다. 이에 FMD식단과 같이 음식 종류를 제한하거나 단기 다이어트 방법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를 소개한다.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FMD식단은 단식모방식단을 뜻한다. 최소 800칼로리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며 우리 몸에서 단식을 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은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다.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은 영양소의 비율을 잘 조절해야 한다. 탄수화물은 45%~47% 정도로 정하고 지방은 43%, 단백질은 8~9%를 넣어야 한다. FMD 다이어트 도시락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하루 세끼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는 것이 아니라 5일동안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이다. 이 때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면 즉시 멈추는 것이 좋다.


GM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GM다이어트는 GM에서 직원들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만든 다이어트 방식이다. 7일간 제대로 따라하면 일주일 만에 최대 8㎏까지 감량할 수도 있다고 한다.


GM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이어트 식단표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SNS를 통해 알려졌다. GM다이어트를 할 때 지켜야 할점은 매일 물을 1L 이상 마시는 것과 금주를 해야 한다. 또 음식에 간을 하지 않아야 하며 임산부나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피해야 한다. GM다이어트를 계속 하려면 일주일 간의 보식기간을 가져야 한다.


GI지수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GI지수 다이어트는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골라서 섭취하는 것이다. GI지수는 음식의 칼로리와 관계 없이 먹고나서 혈당이 오르는 속도를 말한다. 따라서 GI지수 다이어트는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주로 먹는다.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출 수 있고 포만감은 오래 유지된다. 또한 당뇨 환자들에게도 좋다. GI지수 다이어트는 기간을 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음식의 종류만 정하면 장기간 할 수 있다. GI지수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고 싶다면 GI지수 낮은 음식을 잘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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