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 방·거실 꾸밀 때 ] 가구 인테리어 구입시 TIP.. "간단하네?"
2019-04-02 08:55:27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요즘 본인만을 위한 집꾸미기로 인테리어 업체의 도움을 받기 보다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본인이 직접 방이나 거실 인테리어를 한 후 SNS에 사진을 업로드해 가구인테리어 정보들을 다양하게 공유하여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새로운 가구를 구매하거나 직수입가구로 바꾸는 경우 바닥이나 벽지를 바꾸는 것에 비해 어렵지 않아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주로 가구 인테리어를 많이하고 있다.


그렇다면 본인이 직접 집 인테리어를 하고자 한다면 가구 구매 시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첫번째로 거실이나 방 등 공간에 관련한 컨셉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방을 어떻게 꾸며야 할 지에 대한 컨셉을 가지고 있어야 가구를 통일성에 맞게 배치할 수 있다. 따라서 가구를 구입할 경우 자신이 생각한 컨셉을 고려해 벽지와 장판을 선택해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로 집안 분위기를 전체적으로 고쳐봐도 장판 및 벽지 색이 잘 어울리도록 해야한다. 인테리어 가구를 선택 할 때 벽지와 대조되지 않는 것이 좋다. 단숨에 교체할 경우에는 가구 배치는 물론 조합도 중요하다. 또한, 실용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서랍의 경우 물건을 정리할 때 이의 실용성이 떨어지면 필요성을 잘 못느끼기 때문이다. 따라서 겉모습만 보고 구매한 서랍이 나중에 짐만 될 수 있다.


집 인테리어를 할 때 가구가 필요하다면 가구단지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여러가지 가구매장이 있는 가구단지에는 다양한 가구 종류들을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가구단지 안의 창고형가구할인매장의 경우 다양한 가구 종류와 합리적인 비용 덕분에 편안한 쇼핑이 가능하다.


만약 인테리어 가구를 구입하기 쉽지 않다면 아담한 크기의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방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집꾸미기로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할 경우 비용이 적게 듦에도 불구하고 인테리어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 이로 인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는 무드등, 액자, 작은 선반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