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동차리스 및 장기렌트카 장점·단점은? 자동차리스·장기렌트카 조건 알아보니
2019-04-19 17:04:28
여지은
▲(출처=ⓒ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여지은 기자] 자동차를 구매할 때 목돈 빠지는 것이 걱정된다면 자동차 리스나 장기렌트카를 추천한다. 자동차리스 및 장기렌트카는 초기비용이 들지 않고 유지비도 들지 않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동차리스의 조건 및 장단점, 장기렌트카의 조건 및 장단점을 소개한다.


자동차 리스란?

리스는 장기간의 임대를 의미한다. 즉 월 이용료를 내면 차를 빌려 탈 수 있는 것이다. 리스는 △운용리스 △금융리스 △유예리스가 있다.


자동차 리스 조건

자동차 리스의 조건은 직종에 따라 달라진다. 직장인에게 중요한 것은 재직기간 및 대출종유 연봉이며 재직기간이 길어야 유리하다. 1금융권 대출이력은 자동차리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1금융권 대출이력은 자동차리스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2금융권부터는 영향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사업주에게 가장 중요한건 신용도지만 업력과 매출 사업장의 소재지도 빼놓을 수 없다. 신용도가 좋지 않아도 업력과 매출로 대신할 수 있다. 또 사업장이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다면 매출이 높다고 판단될 수 있다.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리스를 이용하려면 장단점을 확인해야 한다. 우선 자동차리스는 이용료를 나눠서 납부하기 때문에 목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차에 대한 비용은 전액 지출로 처리할 수 있다. 또 리스 기간이 끝나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리스차는 번호판 구분이 없는 편이며 자동차보험에 운전경력으로 인정된다.


반면 자동차리스는 계약 조건마다 차이가 생기지만 중도 해약할 때 부담하는 위약금이 비싸고 차를 구매하지 않을거면 튜닝도 하지 않아야 한다. 또 장기렌트카는 주행거리 제한이 없는 반면 자동차 리스는 주행거리에 제한을 두고 있다.


장기렌트카

장기렌트는 오랜 기간동안 차를 빌리는 것이다. 장기렌트를 이용하면 차량의 등급, 색상, 옵션 등 원하는 것들을 모두 선택할 수 있다. 12개월~60개월을 이용하고 나서 인수하거나 반납하면 된다.


장기렌트카 조건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면 일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또 현재 연체 이력이 없어야 한다. 신용도에 따라 보증금이 없을 수도 있고 보증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1~2등급이라면 보증금을 내지 않아도 되지만 그 아래면 보증금을 지불해야 한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면 장단점을 확인해야 한다. 장기렌트카는 월 납입금에 부가적인 비용이 들어간다. 따라서 계약금만 내면 추가적인 금액 변동이 없다.. 또 리스와 달리 '대여'의 개념이기 때문에 신용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 대여료는 연 1000만원 이내다.


하지만 리스보다 월 납부금이 비싸다. 또 금액이 더 저렴해지지 않는다. 또 정해진 정비소에서만 정비를 받아야 하고 지정 번호판은 '하'와 '호'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