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동차보험 갱신은 필수 '벌금 최대 90만 원' 갱신기간 알아보기..싸게 자동차보험 가입을 원한다면 할인 특약 활용
등록일 : 2019-04-02 08:55 | 최종 승인 : 2019-04-02 08:55
양윤정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보험을 자동차보험이라고 말한다. 자동차보험 가입자라면 사고 시 운전자를 포함 사고와 관련된 사람의 가족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갱신안하면 과태료 부가

자동차보험 갱신은 만기 한 달 전부터 가능하다. 갱신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한다. 자동차보험 미갱신 과태료는 15,000원(10일 이내)이며 10일이 초과되면 하루마다 6,000원이 부가된다. 과태료는 90만 원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갱신 기간이 지나기 전에 자동차보험을 갱신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할인받는 법

자동차보험은 같은 조건을 내걸어도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상이하다. 국내 자동차보험은 하나하나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아 소비자가 전부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전화 상담 후 가입하는 것보단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특약 할인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조금만 발품을 팔면 같은 보장의 자동차보험을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1만 2천km 이하 주행자를 위한 주행거리할인특약과 가입 자동차에 블랙박스가 달려있다면 4% 할인을 적용하는 특약 등이 있다.


자동차보험료는 자동차보험 비교 어떻게 할까견적사이트에서 쉽게 확인 가능하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