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무릎통증 잡아주는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되면…자동차보험 보험료 올라가는 이유는?
2019-04-02 08:56:00
여지은
▲무릎통증 잡아주는 추나요법과 자동차보험료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한의원의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도수치료에 실비보험이 적용되는 것처럼 목디스크 초기증상 등으로 한의원을 찾은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추나요법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자동차보험은 한의원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때문에 보험료가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으로 인해 자동차보험금이 오르는 이유를 알아보자.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손이나 신체 일부분을 통해 관절이나 근육, 인대를 교정하는 치료다. 흔히 체형을 교정하기 위해서 이용하거나 허리디스크와 같이 질환때문에 생긴 통증을 없앨 때 이용한다. 따라서 추나요법의 가격은 하나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치료기술이기 때문에 비급여대상이었다. 하지만 추나요법이 건강보험 적용에 들어가면서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다.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에 적용되면 추나 받는 방법에 따라 1~3만원만 내면 된다.

자동차보험 보험료인상

자동차보험은 건강보험의 급여항목을 포함해서 비급여항목도 보장받을 수 있다. 급여항목은 건강보험과 동일한 금액으로 정하고 비급여항목은 별도로 정한다. 추나요법이 건강요법에 포함될 경우 자동차보험도 건강보험의 기준을 따르게 된다. 이에 추나요법이 건강보험 진료수가 기준 그대로 적용되면 진료비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