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생활상식] 안전한 이사 위한다면?…이사청소·포장이사 업체 선택하는 꿀팁 살펴봐야
등록일 : 2019-04-02 08:57 | 최종 승인 : 2019-04-02 08:57
배동건
▲이사청소·포장이사 업체 선택하는 꿀팁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예전에는 이사하기 위해서 이삿짐을 며칠 전부터 싸놔야 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전문적인 이사업체가 많아져 간단한 짐만 정리해도 하루 안으로 이삿짐 포장부터 정리까지 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이사청소업체를 통해 이사 전 집까지 깨끗하게 청소해둘 수 있다. 이에 편리한 이사를 원한다면 이사청소,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하는 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먼저 이사청소업체는 이삿짐이 들어오기 전 집을 깨끗히 청소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이사청소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이용 후기를 낱낱이 살펴봐야 한다. 후기 사진을 통해 창틀 틈색, 환풍구, 배수구, 하수구 등 청소하기 어려운 곳까지 말끔히 청소되었는 지 체크해봐야 한다. 이 밖에 서비스 내용까지도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순하게 주방 청소가 아니라 주방의 어떤 부분을 청소해주었는 가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에 청소구역을 손쉽게 확인하고 싶다면 청소구역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다.

베란다 청소는 바닥과 벽, 주방 청소는 가스레인지와 싱크대 등 이런 방식으로 리스트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서비스 내용을 점검해보도록 하자. 아울러 결제 방법으로 후지급 결제를 할 수 있는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다. 청소 상태를 확인한 후에 요금을 지급해야 청소업체와의 분쟁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끝으로 보상서비스까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청소 중 가구나 벽 등에 손상이 생기면 이를 보상해주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포장 이사의 경우 이삿짐 포장부터 운반 및 정리까지 도와주는 서비스로, 편리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포장이사업체를 찾고 있다. 다만, 이러한 포장이사업체를 잘못 택하게 되면 이사과정에서 업체와의 분쟁이 일어날 수 있다. 요즘에는 포장이사업체에서도 무허가 업체가 많이 생겨나기 때문에 업체 선택 시 정식업체인지를 먼저 확인해봐야 한다.

이사할 때 무허가 업체를 이용할 경우 이사과정에서 물건이 분실되거나 파손되는 등의 피해를 당해도 배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다. 이에 포장이사업체가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임이 확인됐다면, 가격이 합당한지, 혹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하지만 정식업체 중에서도 가격이 너무 저렴한 곳은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이 경우 포장 및 정리상태가 엉망이거나 식사비, 간식비 등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