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피부관리] 환절기 건조한 피부와 미세먼지 걱정된다면?…'호호바오일' 사용법 알면 걱정 끝
2019-06-11 09:00:03
주연수
▲호호바 오일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주연수 기자] 환절기가 곧 시작된다. 환절기가 되면 건조해지는 피부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이런 사람들에게 '호호바오일'을 추천한다. 호호바오일은 건조한 피부에서 윤기가 돌게 만들어준다. 따라서 호호바오일 파는곳부터 가격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호호바오일의 효능·부작용, 사용법까지 알아보자.

호호바오일 효능

호호바오일의 성분은 피부의 피지와 유사하기 때문에 흡수력이 좋고 피비 분비를 조절해준다. 또한 피지조절이 잘 돼서 블랙헤드·화이트헤드 관리에도 좋다. 호호바오일은 항균 효능도 있어 건선, 습진, 여드름 뿐만 아니라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호호바오일은 두피건강도 챙긴다. 호호바오일은 독성이 없으므로 아이들도 쓸 수 있다.

호호바오일 사용법

호호바오일 사용법은 미스트나 오일로 쓰는 것이다. 또한 갈라진 머리카락 끝이나 손톱 큐티클 관리에도 좋다. 더불어 팔꿈치나 발뒤꿈치에 마사지를 해주면 각질이 없어진다. 입술이 말랐을때도 자기 전 호호바오일을 입술에 발라주면 입술이 촉촉해진다.

호호바오일 부작용

호호바오일은 모든 피부타입에 적당하지만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한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팔목 안쪽에 미리 발라보는 것을 추천한다. 호호바오일을 살 때는 비정제 호호바오일을 사는 것이 좋다. 비정제 호호바오일은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없지만 정제된 제품보다 더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