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당뇨’ 초기증상과 혈당 정상수치는?... 노니X모링가X크릴오일(오메가3)이 당뇨에 좋은 음식?
2019-06-12 09:00:03
임채령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임채령 기자] 당뇨는 매우 흔한 병으로, 대한민국 성인 일곱명 중 한명이 앓고 있다. 우리 주변에 많이 앓고 있는당뇨, 그러나 초기 증상은 무에 가까운데 증상을 모르다가 각종 합병증이 나타나면 그제서야 당뇨임을 알게 될 수 도 있다. 때문에 당뇨 초기증상 및 혈당수치를 안 후 당뇨에 좋은 음식과 과일 등을 먹고 미리 당뇨를 잡아야 한다. 그리고 당뇨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인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 노니의 효능, 몸에 좋은 모링가 효능도 함께 소개한다.



무서운 당뇨 초기증상과 정상혈당 수치는?

먼저 당뇨 초기증세는 침이 말라 목이 자주 마르고 소변량이 늘고, 유난히 공복에 시달린다. 또한 체중이 점점 줄고 아무것도 먹지 않았을 때 혈당 검사를 하게되면 혈당수치는 정상범위에 속하나, 식사 후 혈당수치는 정상 당뇨 수치를 넘는다. 당뇨 초기증상이 지나면 당뇨 증상은 식후혈당수치가 오르면서 공복 혈당수치도 함께 오른다. 이거는 3개월 간 평균 혈당수치인, 당화혈색소 수치가 올라간다. 본인이 당뇨가 아닌가 생각될 때는 당화혈색소 검사,혈당 검사를 받으면 알 수 있다. 정확한 당뇨의 기준은 혈당 정상수치가 범위를 넘어버리는 것이다. 즉 공복 정상수치는 70에서 130, 공복이 아닐때는 90에서 180이며 또 당화혈색소는 6.5%이다. 또한 공복혈당을 낮추고 싶다면 식이요법 실시와 운동이다. 식이요법 실시 중 과식을 하거나 야식이나 과음을 하게 되면 체 내 공복혈당수치가 올라가, 자제해야 한다.



건강에 좋은 크릴오일(오메가3) 효능은 과연?

크릴오일(오메가3)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데 세계에서 제일 깨끗한 바다로 불리는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새우에 나는 기름이다. 이 크릴오일엔 오메가3가 있어 중성지방을 없애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이뿐 아니라 오메가3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줘 심혈관질환은 물론 치매나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 또한 남극 크릴오일(오메가3)의 인지질 성분은 기본 생선 오메가3보다 재빠르게 지방을 없애서 우리 체내 혈관 노폐물을 없앤다. 그리고 크릴오일(오메가3) 효능 중 하나는 항산화 효과인데, 성인병 및 노화의 방지, 독소를 빼는 디톡스 효과까지 있다.. 하지만 크릴새우에 나는 기름인 만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데 크릴오일을 먹으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그리고 오메가3는 임산부나 수유 중이면 부작용 위험이 있고 혈액응고가 어려운 부작용도 있고, 피가 멈추지 않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이러한 크릴오일은 먹지 않는게 좋겠다.



몸에 좋은 노니 효능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도 먹었다는 노니는 당뇨에 좋다. 주로 피지나 괌,하와이 등에서 재배되는 노니는 주로, 노니 원액, 건노니, 노니 과립, 노니즙,노니분말가루, 유기농 노니주스 등으로 먹곤 한다. 이렇게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노니는 뇌졸중,심장병,고혈암을 일으키는 만성 염증을 억제하고, 이런 노니는 비누로도 만들어져 베트남 노니비누, 필리핀 노니비누, 베네지아 노니비누 등 으로 소비자와 만나곤 한다. 그리고 노니는 근육,뼈,관절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 또한 노니주스는 암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까지 있다. 아울러 노니의 효능은 갱년기와 두통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과, 노화세포를 다시 태어나게 한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는데, 바로 복통이나 설사다. 그래서 하루권장량 1~3g만 섭취해야 한다. 한편 고혈압,신장질환 가진 이가 노니를 섭취하면, 노니의 부작용인 고칼륨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자제하자.



모링가의 효능

모링가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인도 북서부 히말라야 산기슭이나 아프리카 열대 지역 등에서 자라는 식물로, 우리에게 없는 필수 아미노산을 9가지 갖고 있다. 모링가의 효능은 다양한데, 우선 암을 예방하며 다이어트에 좋다. 게다가 면역력을 키우고, 항산화 작용에 혈당수치 조절까지 하는 효능이 있다. 게다가 모링가 열매는 피부에 도움을 주며 갑상선과 뇌에도 좋다. 또한 모링가 잎은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간 보호에 이어 비소중독도 감소한다. 허나 모링가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이 일어나는데 부작용은 복통,설사,구토 등이다. 이 부작용은 임산부나 수유중인 사람은 특히 숙지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