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갑작스러운 사고 및 질병 예방 차원에서 '실비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실비보험은 보장이 안되는 비급여항목을 비롯해 목돈이 필요한 응급 상황에서도 유용하다. 그렇다면 좋은 의료실비보험은 어떻게 고르는 것일까?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부터 시작해 실비 유병자보험, 실비보험 등을 소개한다.


실비 뜻 및 처리 방법: 20대 실비보험 순위 및 유병자 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은 병원이나 약국에 내는 의료비를 보장한다. 실비보험을 합리적으로 가입하려면 여러 조건을 비교해야 한다.


우선 잘 봐야 할 것은 보장범위다. 보험회사를 선택하기 전 여타 보험회사가 제공하는 것들을 비교해 필요한 상품을 선택하고 최대한 이득이 되도록 해야한다.


또한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는 특약을 살펴봐야 한다. 기본 플랜에 어떤 것들을 추가할 수 있는지 물어보면 된다. 또 실비보험은 갱신형이 많지만 비갱신형 상품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갱신형은 설정한 기간에 따라 보험료도 달라진다. 초기엔 저렴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보험료가 오른다. 한편 비갱신형은 보험료 변경이 없다. 한편 높은 초기 보험료를 부담해야 한다.


또 실비보험 가입할 때 청구비율을 확인해야 한다. 저렴한 실비보험을 찾으려면 보상금액 청구 시 승인 비율을 알아봐야 한다. 이렇듯 실비보험을 잘 선택하려면 다양한 요소를 따져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쓰면 고르는 데 어려움이 없어질 것이다.


한편 실비보험이 개편되면서 유병력자 실손보험도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