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동차보험 갱신 안하면? "90만 원까지 낸다" 기간 알아보자! 싸게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할인 특약' 활용 가능
2019-04-03 09:22:00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보험을 자동차보험이라고 말한다. 자동차 사고가 일어나 피해를 입으면 운전자를 포함 사고와 관련된 사람의 가족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갱신 안 하면 안 되는 이유

보험 만기 30일 전부터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수 있다. 갱신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한다. 자동차보험 미갱신 과태료는 15,000원(10일 이내)이며 10일이 초과되면 하루마다 6,000원이 부가된다. 최대 90만 원 상당의 과태료를 낼 수 있어 자신의 자동차보험 만기 날짜를 수시로 체크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비교 어떻게 할까

보험료는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도 각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다. 현재 자동차보험을 서비스하는 보험사가 많아 소비자가 전부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전화 상담 후 가입하는 것보단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약도 존재한다. 같은 조건과 보상에도 원 보험료보다 싼 가격으로 가입 가능하다. 1만 2천km 이하 주행자를 위한 주행거리할인특약과 블랙박스를 단 자동차에게 보험료의 4%를 할인해 주는 특약 등이 있다.

보험료는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하면 간편하게 비교부터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