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면역력 강화 음식] 고로쇠 수액 효능과 부작용 없을까?…고로쇠물 양념 역할 해
2019-04-04 08:52:00
이민후
▲고로쇠 수액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건강식품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고로쇠 수액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고로쇠 수액은 울릉도나 지리산에서 서식하는 고로쇠 나무의 수액으로 뼈에 좋은 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달달한 맛의 고로쇠 수액은 설탕 대신으로 쓰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고로쇠 수액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자.

영양소 다량 함유 고로쇠 수액 효능

땅에 있는 영양소가 그대로 담겨있는 고로쇠 수액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영양분이 가득하다. 칼륨이나 미네랄 등 영양소가 다양하며 특히, 칼륨과 칼슘 함유량은 생수보다 30배가량 많다고 알려졌다. 고로쇠 수액은 임산부나 노인, 어린이와 같은 노약자가 마시면 좋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변비 ▲피부 미용 ▲고혈압 ▲골다공증 ▲관절염 ▲피로 회복 ▲스트레스 개선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고로쇠 수액(물) 부작용

고로쇠 수액은 나무에서 얻은 천연 물이기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난 사례는 드물다. 고로쇠 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어 양을 조절해서 마셔야 하면 이상증세 발견 시 즉각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또한, 고로쇠 자체가 찬 성질을 지녔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은 되도록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고로쇠 수액 마시는 법

고로쇠 물은 고로쇠나무에 관을 넣어 축출한다. 고로쇠 수액을 뽑아내면 그대로 마시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끓인다. 고로쇠 수액을 먹는 법은 다양하다. 식수로 마시는 방법과 요리 시 물 대신 사용한다. 밥을 지을 때 넣으면 감칠맛을 살릴 수 있다. 빵과 과자도 마찬가지다. 유통기간은 수액을 살륜 처리한 후 15일까지며 냉장보관을 해야 한다. 상온에 5일 이상 방치하거나 뚜껑을 딸 때 '칙' 소리와 쉰 냄새가 나면 폐기 처분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