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여행자보험 가입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비행기 지연도 보장
2019-04-04 08:57:00
양서윤
▲여행자보험 가입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해외여행을 가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준비물 중 하나가 여행자보험이다. 여행자보험을 어떻게 선택하면 좋은지 종류와 유의 사항에 대해 소개한다.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은 여행지에서 생기는 많은 손해를 보장한다. 병원진료, 도난 등 병원비용과 도난물품 금전 보상을 진행한다. 비행기 지연도 포함된다. 숙박비나 식비 등을 돌려받을 수 있다. 금액은 한도는 각 보험사별로 다르지만 대체로 30~50만 원 선이다.

여행자보험 종류

여행자보험은 장기 여행자보험과 단기 여행자보험이 있다. 기준은 3개월이다.

당일에도 가능 여행자보험 가입 방법

여행자보험은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각 상품별로 보상범위나 방법이 상이해 가입 전 미리 상품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세부적인 보상은 특약을 확인한다. 특약에는 치료비나 핸드폰 분실 등의 도난 사고 등이 있다. 특약은 추가 보험비가 발생하니 꼭 필요한 것만 선택하자. 또한, 해외로 출국한 이후에는 가입이 불가능해 비행기를 타기 전 미리 가입해야 한다.

여행자보험 이것만은 확인하라

여행자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보장금액과 한도가 다르다. 질병의료비를 제외한 상품도 있다. 여행자보험은 보통 출국 일주일전부터 준비하는 것이 정석이며 가입을 깜박했어도 아직 국내에 있다면 가입이 가능하다. 국내 공항에는 여행자보험 가입을 도와주는 창구가 많이 있다. 보험 보장 기간은 출국 당일부터 귀국 당일까지다.

여행자보험 청할 때 필요한 서류

병원비를 청구할 때는 진단서나 처방전, 치료비 등의 영수증을 제출해햐 한다. 소매치기나 강도를 당한 사람은 경찰서를 방문, 신고 확인서를 작성해야 한다. 필요한 서류가 보험사 마다 다르기 때문에 보험사에 직접 알아보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