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사업아이템] "실패하지 말자!" 2019 소자본 창업, 이것이 전망있다?… 위치 선정 방법과 함께 주의사항까지 제대로
2019-06-11 09:00:03
배동건

▲유망한 창업 업종부터 창업 시 주의사항까지 알아보자(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육체적인 노동을 많은 사람들이 모면하면서 창업시장의 불황이 찾아왔다. 특히, 적은자본으로 창업을 준비할 때는 남녀노소 성별과 나이를 떠나 경제적인 부담감은 점점 커지게 된다. 이에 소규모 사업 혹은 인건비를 되도록 많이 줄이기 위해 무슨 업종을 골라야 할 지, 유망한 창업 업종과 창업 시 주의사항을 제대로 알아보자.


소자본 창업 시 '투자금'이 가장 중요

적은 자본으로 창업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투자금'이다. 실제로 업종을 결정한 뒤 일을 진행하게 되면 창업 전 미리 계획했던 금액을 뛰어 넘을 수 있어 이와 관련한 사전 조사를 충분히 해야한다. 더불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인기 트랜드를 무조건적으로 겨냥하다가 본인의 적성과 상응되지 않으면 일의 책임감을 가지고 이끌어 나가야하는 주인의식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소자본 창업 아이템 구상 및 대상 고객에 대한 사전조사를 철저히 해야하며 고객의 이해는 상권 조사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타겟 고객에 대한 이해를 얻고자 한다면 중소기업청 상권분석시스템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로 인해 인구분포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자본 유망 아이템 찾는 법

최근 사람들에게 곽광받고 있는 핫도그 가게나 삼겹살 가게, 디저트 가게는 대중화된 아이템 가운데 다른 특성을 찾은 차별화된 케이스라 볼 수 있다. 소스의 맛 혹은 토핑 재료, 숙성의 정도 등에 따라 익숙한 메뉴지만 그 속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어 고객들이 꾸준히 찾는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 더불어 인건비가 많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한 전략이다. 작년 전망있는 창업 아이템으로는 ▲샐러드카페 ▲배달 창업 ▲반찬 전문점 등이 있었다. 아울러 최소화의 직원으로 운영하는 소형화 점포도 인기를 끌었다. 무인 주문 카페 등이 그 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