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심해지면서 두피샴푸 찾는 사람 늘어

2019-04-04 15:11:13 신은지 기자

작년 겨울부터 현재까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의 수치가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는 상태이다.

그로 인해 기관지 건강이나 피부관리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여러가지 관리를 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두피관리다.

요즘 같이 미세먼지수치가 높아질 때는 두피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두피트러블을 관리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 두피문제는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미세먼지의 경우 석유나 선탄등의 화석연류, 자동차 매연 등에서 발생하게 되는데, 이 미세먼지 중에서도 초미세먼지의 경우에는 머리카락 두께보다 작은입자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흡착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고, 두피 모공 속에 침투하여 두피가 숨쉬지 못하도록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두피에 맞는 두피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탈모 글로벌브랜드 닥터스칼프에서는 이를 위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는 HR제품군과 유피토스 제품군이라 할 수 있다.

닥터스칼프 유피토스 라인은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현대인의 건강한 모발과 두피를 유지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성분으로 제품의 자연주의 뷰티브랜드다.

특히, 탈모방지샴푸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전세계 20개국에서 판매하고있으며, 국내에는 산후조리원, 헤어샵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다.

닥터스칼프 유피토스는 해당양심층수, 스위트 아몬드오일, 피마자오일, 시트로넬라 등의 성분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해양심층수의 경우 모발합성촉진, 두피염증완화, 두피의 면역력을 높여 두피를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유피스 외에도 HR제품이 있다. HR제품의 경우 닥터스칼프 국내 및 중국250여개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다. 해당제품은 닥터스칼프 정훈교수가 을지대학교 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인삼추출물, 알로에 베라잎즙, 천궁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으로 이루어져 탈모좋은제품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닥터스칼프 유피토스와 HR제품은 닥터스칼프 전매장과 닥터스칼프 공식쇼핑몰인 ‘닥터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