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마법의 친환경 원액' EM원액, 활용법 이렇게 다양하다고?... EM용액으로 세제 만드는 방법!
2019-04-19 17:04:28
여지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최근 EM원액이 주목받고 있다. 여러 TV프로그램 역시 EM원액의 사용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에 EM용액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EM원액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EM용액이란?

EM원액은 'Effective Micro-organisms원액'의 줄임말이다. 유용 미생물군으로 일본 류큐대학교에서 개발했다. 유산균 및 광합성 세균 등 유익한 미생물 수십 종을 배양해서 만든 것이다. 뿐만 아니라 EM용액은 강력한 살균력과 안전한 세정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살균과 악취제거에 효과적이다.


EM원액·용액 구매방법

최근 인터넷과 마트에서 EM원액을 살 수 있으며 무상으로 나눠주는 곳들도 많다.


EM원액·용액 활용법

EM원액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농약을 잘 지워 과일을 효과적으로 씻을 수 있다. 물1L에 EM용액 400ml을 넣고 과일이나 채소를 담갔다가 헹구면 뇽약이 제거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또 유해세균이 없어져 과일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EM원액은 빨래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EM 용액 200ml과 물 1L를 섞은 물에 2~3시간 담갔다가 세탁하면 삶은 빨래처럼 묵은 때가 빠진다. 또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와 섞어 천연 세탁세제를 만들 수도 있다.


또 EM용액과 소독용 알코올을 9:1로 섞어 분무기에 넣고 살짝 흔들면 천연 탈취제가 완성되며 밀가루와 EM원액을 섞으면 천연 세제가 된다.


최근 EM원액이 화제가 되면서 샴푸, 비누, 무좀약 등이 출시되고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