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교통사고대처] 손실없는 교통사고 합의금 이루어지려면 4가지 '교통사고 합의요령'
2019-04-19 17:04:28
여지은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은 기자] 교통사고는 누구나 발생할 할 수 있는 사고다. 따라서 교통사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고의 처리다. 교통사고는 초반에 잘 대처해야 한다. 특히 교통사고 합의금 문제에서 손해가 없도록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소개한다.


1. 보상금 문제

교통사고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금전적인 부분이다. 따라서 보상금이나 합의금을 중요시해야 한다. 교통사고 보상금과 합의금은 민사상 손해배상의 성격을 갖고 있다. 따라서 피해자도 과실비율이 인정되기 때문에 교통사고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다. 개인이 과실비율의 적절성을 따지는 것은 힘들어 전문가와 반드시 상담해봐야 한다.


2. 섣부른 합의는 금물

보험사에서는 사고를 빨리 처리하려 하지만 합의는 신중하게 해야 한다. 보험금은 피해 후 3년까지 청구할 수 있다. 따라서 사고가 발생하고 3년 안에 합의가 완료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는 후유증이 더 심할 수도 있다. 따라서 충분한 기간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3. 월말·연말에 합의하자

보통 보험금 합의는 보험사 보상담당 직원이 진행한다. 만약 합의가 되지 않으면 미결로 남는다. 따라서 월말과 연말에는 미결을 줄이려고 한다. 이에 월말과 연말에는 합의금이 상승한다. 따라서 월말과 연말에 합의하는 것을 권장한다.


4. 형사소송 진행한다면?

교통사고로 타인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사망을 하게 했다면 형사처분이 내려진다. 이때 실형을 받을 수도 있다. 형사소송을 진행하게 된다면 변호사와 상담해야 처벌을 줄일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