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가입법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실비보험은 예상치 못한 질병이나 사고 때문에 발생한 여러가지 의료비를 보장한다. 또한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입했을 정도로 높은 가입률을 자랑하고 있다. 아직까지 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나에게 맞는 실비보험 상품을 찾아보자.

실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기 힘든 특수검사와 같은 비급여 항목들을 보장한다. 또한 다양한 특약을 선택했을 경우 암도 보장받을 수 있으며 고가의 수술비가 필요한 질병이나 수술비 뿐만 아니라 화상도 보장받을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실비보험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2019 실비보험 보장 내용

실비보험은 올해부터 새롭게 추가된 사항이 있다. 2019년부터 생긴 실비보험 내용으로는 '장기기증자 의료비 보상범위 명확화', '여성형 유방증 관련 지방흡입술 보상', '비기질성 수면장애 보상'이다. 이에 장기 기증자에게 드는 비용은 장기수혜자의 실비보험을 통해 내야 한다. 또한 요양급여의 일종인 여성형 유방증을 수술하면 그 과정에서 시행된 지방흡입술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비기질성 수면장애의 치료에서 발생하는 요양급여 의료비도 보상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 가입절차

수많은 실비보험 상품이 있다. 우선 단독실손보험은 입원비와 통원비를 지원한다. 입원할 때 발생하는 비용은 80~90%까지 보장 가능하며, 통원 시 외래비 및 처방비를 모두 30만원까지 보장 가능하다. 그 외 의료비는 따로 특약을 가입해야 한다. 보험사마다 혜택은 거의 비슷하지만 금액의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을 비교하고 싶다면 실비보험 비교 견적사이트에 접속해보자.

또 먼저 가입된 실비보험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실비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보장이 그만큼 늘어나지는 않는다. 만약 중복가입했다면 해당 보험사에서 다시 조정한 후 보험금이 지급된다.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방법

보험금 요청에는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 △진료비 영수증 △보험금 청구서를 준비한 다음 팩스, 모바일 어플로 보험사에 보내면 된다. 보험금 수령은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다. 따라서 보험금 청구 과정도 체크해봐야 한다. 또 중복 보장이 안되기 때문에 실비보험 가입 여부를 알아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