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체크카드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이전에는 주민등록증만 있어도 통장을 개설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다양한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따라서 미성년자도 통장을 만들기 힘들다. 이에 미성년자 통장 및 체크카드 발급 법을 소개한다. 또 요즘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까지 소개한다.

미성년자 통장개설·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TIP

미성년자가 통장을 개설할 경우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 인감을 준비하고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미성년자 기본증명서도 필요하다. 또 보호자와 은행을 함께 방문해야 한다.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방법은 부모님이 친권자라면 동의가 필요하고 법정대리인 자격이 있는 보호자를 데리고 은행을 직접 가야 하며 만 14세 이상일 경우 은행을 혼자 방문해도 된다.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에 필요한 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와 미성년 자녀 기본증명서,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등으로 미성년자 기본증명서는 인터넷에서도 발급된다.

체크카드 혜택 비교, 혜택좋은 체크카드 추천 TOP 5

직장인 체크카드 추천으로 혜택 좋은 체크카드 상품을 소개한다. ▲농협 체크카드 추천으로 NH20 해봄 체크카드 ▲국민은행 노리 체크카드 ▲하나은행의 하나멤버스 원큐 체크카드 ▲우리은행에서 나온 카드의정석 쏘삼 체크카드 ▲신한은행에 나온 S20 체크카드등이 있고, 기업은행의 일상의 기쁨 체크카드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청소년은 국민 'Live Mate 체크카드'및 신한 'Deep Dream 체크카드'를 추천하며 만 18세 이상은 후불 체크카드를 만들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