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소개

언론사 소개

 

사회의 트렌더 입장이 되겠습니다.

 

“인류의 기원 이후 기술이라는 도구에 의해  발전의 가속도는 점차 심화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삶에 끼치는 기술의 발전은 가히 놀랄 만한 인류의 페러다임을 바꾸고 있으며 이에 삶의 가치는 기술이라는 산업적 도구에 의해 바뀌고 있습니다”

 

18세기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은 2차를 거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와 있습니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 등 다양한 기술들이 국가간 경계를 허물고 소유와 생산의 개념을 모두 바꾸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간의 삶의 의미와 가치 그리고 인격의 기본적인 정의마저도 산업 혁명의 틀 안에서 바뀌고 있다는 것입니다.

 

산업혁명이 가져온 내일의 우리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인간의 삶은 윤택을 넘어 간편함과 편안함 그리고 컴팩트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간이 움직일 수 있는 직업이 감소하는 양극화를 낳고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이 인간을 위해 만들어 놓은 페러다임에 인간이 갇히는 경우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신뢰’가 제3의 자본으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신개념의 생활문화미디어 '리서치페이퍼'는 대한민국의 생활, 경제, 문화가 또 한 번의 기적을 향해 달려가는데 믿음직한 방향타 언론이 되고자 합니다.

 

리서치페이퍼는 열린 마음으로 현실을 직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독자와 함께 해결책을 고민하고 미래의 희망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대변혁의 시대에 그 결실에서 소외되는 약자의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큰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연혁

 

● 2015년 창간

 

● 2017년 7월 편집방침 변경(과학전반->생물문화)

 

● 2018년 2월 네이버 및 카카오 뉴스검색제휴

 

 

 

비전 및 목표

 

▲ 구조적 차별화

 

생소한 생물문화의 쉬운 이해를 도울 수단을 강구할 계획입니다. 리서치페이퍼는 이미 인포그래픽을 통해 데이터를 시각화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웹툰과 카드뉴스 등을 통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설명이 아닌 ‘스토리’를 입혀 독자의 이해를 도울 계획입니다. 이미지뿐만 아니라 스토리까지 매개체로 삼아 독자와의 거리를 좁힐 예정입니다.

 

내용적 차별화

 

분야 특성상 연구결과가 내용적 기반이라 직접적 콘텐츠 생산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향후에는 우리만의 발제에 역점을 둘 것입니다. 해외 편집국과의 협업을 통해서 우리나라에 소개되지 않은 영역을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입니다.

 

글로벌화

 

기존에는 한국 독자를 위한 내용을 모국어로 소개해 왔지만 향후 각 나라에 걸맞은 내용을 외국어로도 소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