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페이퍼 김다연 기자] 교촌치킨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1위를 차지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3월 4주차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랭키파이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한 교촌치킨은 트렌드 지수 17,091포인트로 전주보다 679포인트 상승했다.

굽네치킨은 14,705포인트로 전주보다 1,772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60계치킨은 9,531포인트로 전주보다 671포인트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BHC치킨은 7,815포인트, 5위 비비큐는 5,601포인트, 6위 노랑통닭은 5,440포인트, 7위 푸라닭은 4,944포인트, 8위 자담치킨은 3,757포인트, 9위 처갓집양념치킨은 3,331포인트, 10위 네네치킨은 3,018포인트이다.
 
11위는 호식이두마리치킨, 12위 후라이드참잘하는집, 13위 페리카나, 14위 깐부치킨, 15위 바른치킨, 16위 보드람치킨, 17위 또봉이통닭, 18위 맛닭꼬, 19위 누구나홀딱반한닭, 20위는 호치킨이 차지했다.
(랭키파이 제공)
(랭키파이 제공)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교촌치킨은 남성 43%, 여성 57%, 2위 굽네치킨은 남성 44%, 여성 56%, 3위 60계치킨은 남성 38%, 여성 62%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랭키파이 제공)
(랭키파이 제공)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교촌치킨이 10대 6%, 20대 17%, 30대 25%, 40대 34%, 50대 18%로 나타났다.

(랭키파이 제공)
(랭키파이 제공)

트렌드 지수 상위 3위까지의 빅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교촌치킨 기프티콘 주문, 교촌치킨 메뉴, 교촌치킨 가격, 교촌치킨 기프티콘, 교촌치킨 할인, 굽네치킨 온라인주문, 굽네치킨 메뉴, 굽네치킨 기프티콘, 굽네치킨 칼로리,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60계치킨 메뉴, 60계치킨 크크크, 60계치킨 기프티콘, 60계치킨 떡볶이, 60계치킨 이벤트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