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TV프로그램에서 '간헐적 다이어트'가 소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이 화제가 되면서 부작용도 같이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간헐적 단식 방법들을 소개한다. 또한 간헐적 단식 식단까지 소개한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

간헐적단식은 시간제한다이어트로 볼 수 있고, 단기간에 살 빼는 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3달간 간헐적 단식을 하면 체중이 약 3% 정도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간헐적 단식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그 중에서도 16:8 간헐적 단식 하는 방법은 8시간을 뺀 나머지 시간동안 단식을 하는 것으로 일종의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한편 5:2 방법은 일주일에 5일은 평소처럼, 2일은 정해진 칼로리만큼만 먹는 것으로 일종의 칼로리 다이어트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이 화제가 되면서 부작용과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했다. 잘못된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을 하면 요요현상이 오는데, 이에 부작용 없는 간헐적 단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간헐적 단식에 가장 좋은 시간을 알아야 한다. 간헐적 단식은 아침형과 저녁형이 있는데 이 중 아침형 간헐적 단식이 더 좋은 것으로 전해진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은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 안에 끼니를 해결하는 것이다. 단 아침형 간헐적 단식을 실천할 때는 기상 후 1시간 이내 및 취침 전 3시간 이내에는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한다.


방탄커피 다이어트

또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다면 공복에 물은 마셔도 되지만 설탕이나 시럽이 든 커피는 마시지 말아야 한다. 공복일때 설탕과 크림을 뺀 커피는 마셔도 되지만 커피보다 차나 탄산수를 마셔야 한다.

한편 간헐적 단식에 좋은 커피가 있다. '바로 최근 떠오르는 방탄커피다. 방탄커피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편의점에서도 구할 수 있다.


간헐적 단식 식단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없애는 식단을 소개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FMD 식단'인데, 이는 일종의 단식 모방 식단이다.

FMD 식단은 오이, 파프리카, 브로콜리를 비롯해서 자연식으로 구성된 식단인데, 과당 음료와 탄수화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