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봄이 오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이들은 새싹보리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미디어에서는 새싹보리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은 뭘까? 새싹보리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자.


새싹보리분말이란?

새싹보리분말은 따로 품종을 칭하는 단어가 아니다. 이 새싹보리는 일반보리가 나고 6일에서 8일이 지난 다음 10~15cm 정도 자란 것을 말한다. 다시말해 새싹보리는 어린 보리 새싹이다.


새싹보리의 효능은?

먼저 새싹보리는 성인병을 예방한다. 그리고 새싹보리 속에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체내 혈액 독소를 제거해줘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새싹보리는 중성지방을 낮춰 대사증후군과 다이어트에 좋고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있어 피를 맑게 해준다.


새싹보리 먹는법

최근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새싹보리 파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새싹보리는 시중에 다양한 모습으로 팔리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새싹보리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새싹보리로 다이어트 하는 법

새싹보리 분말은 특히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새싹보리분말은 대부분 샐러드나 주스로 이용한다. 특히 새싹보리 분말로 주스를 먹는 사람은 하루 3번 나눠 마시면 좋다. 이 주스 먹으려면 식사량은 줄이자. 새싹보리해독주스 만들기 레시피는 우유 200ml, 새싹보리분말 1t, 바나나 반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된다.


새싹보리 부작용은?

살을 빼고 싶다고 새싹보리를 심하게 많이 먹으면 알레르기 유발이나 복통, 설사가 난다. 이 새싹보리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으려면 하루 2티스푼만 먹도록 하자.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새싹보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