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 양배추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방울양배추가 시중에 판매되면서 궁금증이 커져가고 있다. 방울양배추는 방울다다기 양배추라고도 불리며 벨기에 브뤼셀에서 재배된다. 이러한 방울양배추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건강에 좋은 방울양배추, 효능은?과 먹는방법, 양배추와 방울양배추의 다른 점, 양배추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방울양배추와 양배추 ...뭐가 달라?

방울양배추와 양배추의 다른점은 크기다. 크기 뿐 아니라 양배추에 비해 줄기에 붙어서 자라는 것이 방울양배추의 특징이다. 대부분의 방울양배추의 크키는 500원 동전만하며 크기가 작을수록 맛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에서 자란다. 방울양배추의 칼로리는 100g당 40칼로리의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높아 관심이 뜨겁다.

몸에 좋은 방울양배추

먼저 방울양배추는 심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조절을 해준다는 것이다. 그리고 방울양배추는 암예방에도 좋은데,이소티오시아네이트와 설포라판의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사멸시키는 것을 돕기 때문이다. 또한 방울양배추에는 칼슘도 풍부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영양적으로 좋다. 방울양배추는 아토피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방울양배추는 항염증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토피 증상을 완화하고 겨울철 피부건조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방울양배추의 부작용은 뭐가 있을까?

방울양배추의 본래 성질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 만약 본인이 몸이 차갑다면 과식은 삼가자. 또한 갑상선 질환 환자라면 방울양배추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