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망고 젤리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와일드망고는 주로 서아프리카에서 서식한다. 망고는 주로 달달한 과육을 먹기 마련인데, 와일드망고는 씨앗이 주 섭취 대상이다. 최근 와일드망고로 다이어트를 했다는 연예인들이 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와일드망고의 효능, 다이어트법,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와일드망고 효능

와일드망고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자주 언급된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으며 공복감을 덜해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와일드 망고에 들어있는 랩틴은 식욕 억제 효과를 보여 체중조절에 도움을 준다. 과체중인 사람은 랩틴 저항성이 커져 다이어트가 힘들어지지만 와일드망고로 랩틴 저항성을 개선시킬 수 있다.

와일드망고 부작용

망고와 맞지 않는 사람은 홍조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심한 경우 구토, 설사가 동반된다. 임산부는 전문가와 상의 후 먹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성인 기준 1일 적정 섭취량은 약 300mg이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와일드망고 다이어트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중 와일드망고 물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와일드망고 물은 와이들망고 분말가루를 이용한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 와일드망고 물은 밥을 먹기 30분 전에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공복감이 느껴지면 사과, 당근, 와일드망고로 만든 쉐이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와일드망고 젤리 만드는 방법

와일드망고 젤리는 와일드망고 가루, 젤라틴을 우유에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끓일땐 꾸준히 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식히는 과정에서 젤리, 초콜릿 등을 만들 때 사용하는 몰드를 사용하면 예쁜 모양의 와일드망고 젤리가 만들어진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후기는?

한 교양프로그램에서 다이어터들의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후기를 소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참여자들은 12시간 만에 약 6kg 감량에 성공하며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