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곤약요리법 중 하나인 곤약젤리는 많은 이들이 즐겨먹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손꼽힌다(사진출처=ⓒGettyImagesBank)

대표적인 곤약요리법 중 하나인 곤약젤리는 많은 이들이 즐겨먹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손꼽힌다. 곤약젤리의 중심이 되는 재료, 곤약이 97% 이상의 수분을 가지고 있으며 낮은 칼로리에 포만감 또한 높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최근 곤약젤리 파는곳을 많은 이들이 방문하면서 다이어트용 곤약젤리가 상당한 인기를 얻으면서 불티나게 필리고 있는 추세다. 이에 당뇨환자 간식은 물론 아이들 간식,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인 곤약젤리 만드는 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집에서 다이어트 곤약젤리 만들기

곤약젤리 재료 : 곤약가루, 음료수, 설탕

1. 먼저 설탕 3T, 음료수를 냄비에 넣어 거품기를 활용해 섞어주면서 약한 불에 끓여준다.

2. 재료가 끓어오르기 전에 곤약가루를 넣어 알맞게 섞는다.

3. 점점 끓어 오른다면 불을 끄고 약 3~5분 가량 식혀준 다음 준비된 틀에 조심히 부어준다.

4. 곤약젤리를 틀에 넣었다면 단단히 밀봉한 후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굳힌다.


만약 다이어트 곤약젤리 만들기를 진행할 때 다이어트 효과를 더 높이고자 한다면 다이어트 음식을 활용해보자. 곤약가루를 끓인 다음 틀에 붓기 전 ▲와일드망고 분말 가루 ▲시서스 분말 가루 ▲핑거루트 분말 가루 등 다이어트 음식을 같이 섞으면 ▲디톡스 ▲식욕억제 ▲셀룰라이트 제거 등 더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대표적 다이어트 식품인 곤약은 곤약젤리는 물론 곤약쌀을 활용해 만든 곤약밥 및 곤약면을 활용해 만든 곤약비빔면, 곤약 콩국수, 곤약 월남쌈, 곤약 잡채 등과 같이 갖가지의 곤약요리법을 통해 다이어트 식단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