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 Imagesd Bank)

없으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자동차 용품들도 자동차 운전 환경을 더욱 좋게 만들 수 있다. 요즘은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사고나면 쓸데있는 편리한 자동차용품을 소개한다.


미세먼지 대책 차량용 공기청정기

자동차 안은 미세먼지 노출이 쉽기 때문에 공기 청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역시 디자인을 비롯해 소음이 얼마나 나는지, 성능은 어떤지를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성능면에서는 필터가 가장 중요하다. 제대로된 효과를 위해선 헤파필터 H13 등급인지 확인하자.


자동차 필수용품, '차량용핸드폰거치대'

최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자동차에는 따로 스마트폰 화면이 보이도록 둘 수 있는 거치대가 없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하나 장만해 주면 보다 편하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거치대 종류는 다양한데, 자석이나 접착, 그립으로 고정하기도 한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도 인기다.


자동차 필수용품, '차량용컵홀더'

차 내부에 음료가 든 종이컵이나 병을 두는 공간이 없다면 매우 불편할 것이다. 컵홀더 기능뿐 아니라 음식 받침대, 안경 거치대, 스마프톤 거치 등이 동시에 가능한 아이디어 상품도 주목을 받고 있다.

자동차 필수용품, '차량용방향제'

차 안 특유 냄새들을 없애주는 차량용 방향제도 있으면 좋은 차동차 용품이다. 향기로 피로도 덜어주며 차 내부에서 먹었던 음식물 냄새도 잡아준다.


자동차 필수용품, '자동차세차용품세트와 차량용청소기'

자동차 세차는 전문 업체에 맡겨도 좋지만 간간히 직접해야 할 때가 생긴다. 자동차 세차 용품에는 차 안 먼지나 모래를 빨아들이는 차량용 청소기, 외관 청소 용품이 들어 있는 자동차세차용품세트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