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은 '절약'을 생활화하는 것이다. 돈을 절약하는 방법, 돈 모으는 방법 그리고 돈 많이 버는 방법에는 뭐가있을까. 우리나라에서 돈을 가장 많이 버는 직업도 이야기해보자.


저축하는 법

절약하고 저축이 누구나 할 수 있는 돈 많이 버는 방법이다. 절약을 하기 위해 반드시 나가야 하는 지출을 계산해 그 외의 돈을 모으는 것부터 시작하자. 절약은 예산을 먼저 만들고 그 예산에 맞게 지출을 하면 된다. 예산은 항상 같은 금액을 꼭 지불해야 하는 고정지출과 그때 그때 달라지는 변동 지출로 나뉜다. 저축을 할 때는 고정지출인 생활비를 줄이는 방법을 추천한다. 생활비를 줄이기에는 현금을 주로 쓰고, 할인 혜택을 꼼꼼히 챙기며 수입·지출을 가계부로 관리하는 것 등이다. 수입이 적은 학생이라도 예산을 짜고 미리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중고책을 사거나 기름값이 드는 자가용보다 대중교통 등을 이용한다. 직장인의 경우 추후 수입이 없어질 미래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저축에 신경을 써야 한다.


국내 돈 많이 벌고 있는 직업

대표적으로 의사가 돈을 많이 번다. 치과, 성형외과, 외과 의사들이 의사들 중에서도 연봉이 높은 편에 속한다. 국회의원 역시 돈을 많이 받으며 일을 한다. 국회의원에게는 품위 유지비가 지급되며 연금으로 오래 돈을 받는다. 기업 임원의 연봉도 만만치 않다. 대기업의 경우 임원에게 주는 계열사 상품 할인 혜택 및 추가 복지 혜택 등을 받는다. 또한, 연봉에 대해 보너스가 지급되며 비싼 해외 차량 등을 받기도 한다. 낯선 이름이지만 도선사도가 높은 연봉을 받는다. 도선사란 항해를 할 때, 배의 길을 알려주는 직업이다. 행정부 고위 공무원은 연봉은 대략 7천만 원 정도로 연봉이 높은 직업군이다. 5급 공무원 소속으로 행정고시 합격자가 고위 공무원이 될 수 있다. 이외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건축사, 세무사, 법무사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