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프로그램에서 모링가를 '슈퍼푸드'로 소개하면서 혈당 줄이는 음식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먹는 법을 소개한다.

모링가 다이어트

모링가가 화제가 된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인도의 한 대학에서 모링가 추출물을 12주동안 투여한 이후 관찰해본 결과 혈청 콜레스테롤과 죽상 동맥경화성 플라그가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모링가는 단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 잎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따라서 장내 운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 좋다. 최근에는 모링가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쓰고 있는데 모링가의 식이섬유가 장의 지방 흡수를 방지하기 때문이다. 또 모링가 분말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준다. 따라서 환절기에 발생하는 계절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불면증 완화 효능도 있으며 피부 염증 및 상처 치유에도 좋다.

모링가 부작용 및 먹는 법

코링가는 칼륨이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다면 모링가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 모링가를 많이 먹으면 위통,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 모링가 뿌리에는 아코로이드스피로친이라는 독이 있기 때문에 뿌리는 먹지않는 것이 좋다. 모링가 먹는 법은 어렵지 않다. 모링가 분말을 미온수나 두유에 섞어서 먹는 것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