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요새 아보카도는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물론 아보카도는 생으로 먹어도 효과적이지만 오일로 먹으면 흡수가 더 빠르다. 그렇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궁금증이 늘어나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좋다고 많이 먹으면 독'...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은?, 아보카도 오일 보관하는 방법은?,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 등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한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은 뭐가 있을까?

아보카도는 34개로 아보카도 오일 300ml를 만들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데 그이유는 아보카도를 오일로 만들면서 유효 영양소가 농축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보카도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체내 지방을 연소하고, 식욕 억제를 도와준다. 또 아보카도 오일은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준다. 그래서 혈관은 물론 당뇨에도 좋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먹는 것도 좋지만 클렌징이나 팩을 하면 보습과 피부에 좋은 영향을 끼치니 알아보는 것이 좋다. 게다가 아보카도오일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이다.


과해도 안좋아...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아보카도는 1일 1~2스푼만 먹어야한다. 또 아보카도 오일은 생으로도 먹지만 요리와 함께 먹는것도 좋다. 그러나 이 아보카도 오일을 너무 많이먹으면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보카도오일 섭취 전 적은 양을 먼저 섭취해보고 자신의 체질과 맞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아무 이상이 없다면 점점 양을 늘려가서 먹어도 되지만 만약 몸에 맞지 않은사람이라면 아보카도 오일 섭취 후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어떻게 먹지'...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 오일의 대표적인 먹는 방법은 튀김 요리나 구이 요리,샐러드 드레싱 등이다. 여기에 아보카도 스무디에 오일을 넣어 먹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자. 또 아보카도 오일을 아침에 한 숟갈 생으로 먹어도 좋고 아보카도 오일로 만들어진 아보카도 오일 캡슐도 있다.


'어디에 둬야해'..아보카도 오일 보관법?

아보카도 오일 보관하는 방법은?은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서늘한 공간이 좋다. 기름인 아보카도 오일의 산패현상을 막기 위해 사용을 했다면 뚜껑을 닫아 공기에 노출을 막아야 한다. 아보카도 열매는 10~15도 정도 되는 실내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

아보카도 오일은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모델 혜박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유명하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나트륨을 배출하는 아보카도 오일이 다이어트에 좋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