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건강에 좋다고 소문난 코코넛 오일은 피부에 효과적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주목받고 있는 오일이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 코코넛 오일은 비욘세와 이효리의 몸매 비결이기도 하다.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을 압착해서 얻으며 버터처럼 생겼다. 코코넛 오일이 어디에 좋은지,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뭔지 알아보자.


코코넛 오일 효능..피부에 좋아

코코넛 오일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섬유질이나 미네랄, 비타민이 함유된 코코넛 오일은 숙변 제거와 노페물 배출에 탁월하다.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간으로 이동, 에너지가 돼 포만감을 준다. 몸에 체지방을 쌓이는 것을 억제하기도 해 다이어트에 좋다. 또 다른 효능으로는 피부미용, 여드름성 피부 개선과 같은 피부 관련 효능과 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를 감소시킨다.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법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는 간단하다. 공복인 상태에서 코코넛 오일을 먹거나 요리할 때,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다. 코코넛 오일은 드레싱 대용이나 토스트 버터로, 혹은 볶음밥 등 많은 요리와 곁들어 먹을 수 있다.


코코넛 오일 부작용은?

100g 당 포화지방산이 87g나 들어있는 코코넛 오일은 포화지방산이 다른 오일에 비해 많이 함유됐다. 이에 성인 기준 2~3 큰술 이상을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코코넛 오일을 먹을 때, 물이 부족하면 발진, 각질 등의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되도록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