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내일배움카드라 하는 것은 구직자나 자영업자에게 카드를 발급한 다음 훈련비를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내일배움카드 제도를 통해 구직자나 자영업자들은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 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 자격 & 조건은 어떤게 있을까?, 내일배움카드 신청,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알고 쓰자'...내일배움카드 혜택까지 함께 알아보자.


내일배움카드 자격 & 조건은 어떤게 있을까?

먼저 내일배움카드 발급 자격은 구직자의 경우 전직실업자 및 신규실업자여야 한다. 이 내일배움카드는 실업급여를 받고 있어도 신청할 수 있다. 재직자라면 월 60시간 미만의 근로자 중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미취득자인 근로자다. 또 자영업자의 경우 연소득 1억 5천만 원 이하면 발급 가능하다. 대학생이라면 졸업 마지막 학기부터 참여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사용법은 어떻게?

이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 먼저 HRD-Net 홈페이지에서 내일배움카드 교육동영상을 보고나서 고용센터에서 상담 가능하다. 후에 카드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카드 발급 심사 통과 후 훈련과정을 선택한 뒤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훈련 참여 후 취업이나 합업을 일정기간 이상 유지하면 자비부담금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알고 쓰자'...내일배움카드 혜택

내일배움카드는 여러가지 혜택도 존재하는데 우선 훈련비지원과 훈련장려금 지원이 있다. 훈련비 지원은 1인당 최대 2백만 원이며 훈련장려금 지원의 경우 최대 11만 6천 원을 지원하니 참고하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