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최근 '시서스'가 새로운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서스는 아프리카 남, 동부 및 아라비아 인도에서 서식한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아열대 지방과 열대 지방에서 나는 목본성 덩굴식물이다. 인도 고대 의학 서적에 약용 식물로 기록돼 있으며 영국 및 캐나다에서도 체중조절 효능이 있는 식품으로 인정받는 등 외국에서는 이미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약재로도 쓰이고 있다. 또한 시서스가 지방을 흡수하는 효능이 입증돼 '다이어트 약'을 제조할 때도 쓰이고 있다.


시서스는 음식의 섭취량을 줄여주고 시서스 추출물의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은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의 크기를 줄여준다. 지방이 증가하면서 렙틴 분비량이 늘면 가짜 식욕으로 인해 불필요한 음식물 섭취가 일어난다. 또 시서스의 아딕포넥틱 호르몬 역시 지방 분해에 좋다. 따라서 지방을 태워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게 된다. 또한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 지방 흡수와 지방 세포 내 합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밀, 우유, 땅콩에 들어가 있는 성분이 있어서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부작용이 생기면 바로 치료부터 받아야 한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시서스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 먹는 법

최근 시중에서 다양한 시서스 제품을 찾을 수 있다.

한편 시서스를 실내에 두면 오존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시서스가 오존에 민감한 식물이기 때문이다. 시서스를 실내에서 키우고 싶다면 화분에 심고 끈을 매달아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