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다이어트 보조제나 약, 한약을 찾는 사람이 많다. 이로 인해 단백질쉐이크부터 시작해서 여러 다이어트 보조제와 식품이 관심받고 있다. 하지만 일부 제품은 먹어도 변화가 없고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한다. 이에 다이어트 약 보다는 천연 다이어트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연자육 △핑거루트 △시서스를 알아보자.


연자육 다이어트

연자육은 연꽃에서 나는 씨다. 연자육을 먹으면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당뇨예방과 혈관정화 등의 효능이 있다.


연자육은 단단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 어렵다. 따라서 연자육은 밥이나 조림으로 먹곤 한다. 연자육 다이어트가 하고싶자면 연자육 차를 꾸준히 마시고, 음식에도 넣으면 된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올 수 있다. 연자육을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하루에 약 한 줌 정도만 먹으면 된다.


한편 국산 연자육 사는 법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연자육은 대부분 외국산이다. 따라서 수입산 연자육을 살 때 중금속 문제를 고민해야 한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는 열대우림 출신 식물로 사람의 손가락처럼 생겨서 '핑거루트'라고 한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 성분이 들어있다. 판두라틴은 단백질을 활성화해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고, 지방의 축적을 방지해 다이어트를 돕는다. 핑거루트는 말렸을 때 영양성분이 다 들어가게 돼 적은 양을 먹어도 효과적이다.


핑거루트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핑거루트 판매처가 늘었다. 이에 핑거루트 분말, 차, 환 등의 제품이 출시됐다. 핑거루트 먹는 법은 특별하지 않다.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핑거루트 다이어트는 핑거루트 차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핑거루트는 약 44g만 먹는 것이 좋다.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는 뉴질랜드가 원산지인 식물이다.. 시각종 다이어트 보조제에 들어가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이미 다른 나라에서는 다이어트 효능이 잘 알려져 있다.

시서스는 식욕을 조절한다. 또 시서스의 세로토닌 성분은 몸매를 관리해주고 심신안정, 활력 유발 등을 돕는다.


시서스는 주로 분말로 먹게 된다. 시서스 분말은 커피와 비슷하게 생겼다. 시서스 다이어트는 어렵지 않다. 시서스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시서스 부작용은 아직 모르지만 과다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가 생길 수 있다. 임산부 역시 시서스를 조심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