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바르지 못한 자세로 골반이 비뚤어진 사람들이 많다. 골반이 바르지 못하면 몸 전체가 쑤시고 피로도 쉽게 풀리지 않는다. 하체비만의 원인으로 꼽기도 한다. 골반을 교정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추나요법·도수치료으로 골반 교정하기

추나요법이란 근육, 관절 등을 움직여 틀어진 부분을 교정하는 치료법으로 한의학에서 사용한다. 도수치료는 도수 기술과 운동으로 자세를 교정하는 방법이다. 추나요법, 도수치료 모두 보험 혜택을 보지 못하는 치료법이기에 한 번 치료를 진행하려면 상당한 비용이 들었다. 환자가 어떤 질환을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 병원별 비용도 제각각이었다. 지금은 추나요법 치료에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고, 도수치료는 실비보험에 적용되기 시작했다. 비용 부담도 덜해진 만큼, 골반교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추나요법, 도수치료를 받아보자.


필라테스·요가 골반 교정

자세가 좋지 않은 사람은 자세를 신경써서 바로잡는 것이 좋다. 자세교정 운동에는 요가와 필라테스가 있다. 두 운동 모두 근처에서 쉽게 배울 수 있다. 균형있는 운동으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어트로 골반교정 효과 보기

골반을 교정하는 것으로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한 방송에서는 골반교정하는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 바 있다. 방송에 의하면 1년간의 골반 교정 운동만으로 20kg을 뺀 사람이 등장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의 말에 의하면 골반 교정 운동이 몸 순환을 잘 되게 해준다고. 골반교정 운동은 몸은 최대한 뒤로 젖히며 무릎과 골반을 지그재그로 움직인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