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대사증후군은 영양소 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아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비만과 같은 위험한 성인병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 대사증후군인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가운데, 생활습관 개선 외 현재까지 알려진 치료법은 없다.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이어트와 대사증후군에 좋은 핑거루트 효능 대사량↑과 핑거루트환·차·가루 등 다양하게 섭취 및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핑거루트 효능은?

핑거루트는 열대지역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인도네시아에서 많이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인도네시아산이 인지도가 높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 A가 함유돼 있다. 판두라틴은 AMPK를 활성하는 역할을 한다. AMPK 활성화로 대사량이 증가하고 에너지 소모도 커진다. 여기에 지방이 생성되는 것도 막는다. 이에 대사증후군 예방과 체중감량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이외에도 면역력 강화 음식이기도 하다.

핑거루트환·차·가루 등 다양하게 섭취

배우 홍지민은 핑거루트 환으로 30kg를 감량했다고 전한 바 있다. 핑거루트 먹는 법은 시중에 판매되는 환이나 분말가루, 차 중 가장 선호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생강과인 핑거루트는 향신료로 이용해도 괜찮다.


핑거루트 부작용에 주의에 주의

핑거루트는 몸을 따뜻하게 한다. 자신의 몸에 열이 많다면, 핑거루트를 최소한으로 줄이자. 핑거루트는 과도하게 먹지 않고 하루 권장섭취량만 지키면 핑심각한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알려졌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