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내일배움카드라 하는 것은 구직자나 자영업자에게 카드를 발급한 다음 훈련비를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이 제도를 통해 구직자나 자영업자들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 자격 + 조건은?, 내일배움카드 신청,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알고 쓰자'...내일배움카드 혜택까지 함께 알아보자.


내일배움카드 자격 & 조건은 어떤게 있을까?

우선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구직자라면 전직실업자 및 신규실업자가 해당된다. 그리고 이 내일배움카드는 실업급여를 지급 받고 있어도 신청가능하다. 재직자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월 60시간 미만의 근로자 중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미취득자인 근로자가 지원가능하다. 자영업자는 연소득 1억 5천만 원 이하면 된다. 대학생이라면 졸업 마지막 학기부터 참여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먼저 HRD-Net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내일배움카드 교육동영상을 본 후 고용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진행하면 된다. 후에 카드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이 내일배움카드 발급 심사가 통과되면 알맞은 훈련과정을 거친 다음 훈련에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이 훈련 후 취업이나 창업을 일정기간 이상 유지하게 되면 자비부담금을 전부 되 받을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 혜택은 어떤게 있을까?

내일배움카드는 여러가지 혜택도 존재하는데 우선 훈련비지원과 훈련장려금 지원이 있다. 먼저 훈련비 지원은 1인당 최대 2백만 원, 그리고 훈련장려금 지원의 경우 최대 11만 6천 원을 지원하니 알아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