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봄이 되면서 단기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따라서 노니에 대한 관심도 더욱 깊어지고 있다. 노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건강식품이다. 최근 가수 박진영의 건강 비결로 소개되기도 했다. 노니의 효능·부작용 및 노니 먹는 법까지 알아보자.


노니 효능

노니의 효능은 노니의 풍부한 영양소에 있다. 노니에는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 아미노산, 천연 미네랄, 폴리페놀, 프로제노닌 등이 들어있다. 특히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로 독소제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노니에는 이런 폴리페놀이 토마토보다 140배 더 많다. 또 노니의 담나칸달 성분은 항암 작용에 좋다. 뿐만 아니라 노니는 아토피에도 좋아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노니를 꾸준히 먹으면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노니를 이용해서 이색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노니 먹는 법

노니를 먹을 때는 노니 분말에 쇳가루가 검출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쇳가루가 검출된 제품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또 노니의 원액을 그대로 쓴 노니주스를 먹는 것이 노니의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방법이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많이 먹으면 복통, 설사 등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노니는 하루에 1~3g만 먹는 것을 권장한다. 또 노니는 칼륨이 많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