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치료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만약 평소에 잦은 트림 및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역류성 식도염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이에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 및 증상과 치료방법,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역류성식도염, 원인 및 증상은?

역류성식도염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잦은 회식 및 야근으로 얻는 피로나 수면부족 및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음식물을 십이지장으로 보내는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이 때문에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역류성 식도염을 호소하게 된다.

이에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제대로 알아보자. △신물 △속 쓰림 △위경련 △명치 통증 △가슴쓰림 등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난다. 이와 더불어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감 등 스트레스로 나타날 수 있는 위염 증상과 비슷하게 발생될 수 있다. 한편,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나타남에도 치료하지 않고 계속 방치하면 △기침 △구토 △목의 이물감 △호흡 곤란 등까지 초래할 수 있어 바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역류성식도염, 좋은 음식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및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역류성식도염을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다. △푸른 잎 채소 △알로에 △마늘 △양배추 △브로콜리 등이 있으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를 살펴보면 △노루궁뎅이 버섯차 △차가버섯차 △생강차 등이 손꼽힌다.

역류성식도염의 치료법, '카베진 복용'

역류성식도염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치료가 대표적인 치료방법이다. 만약 이러한 약물치료로 역류성식도염이 호전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복강경 수술 등의 수술적 치료가 시행될 수 있다. 이 밖에도 양배추에서 추출한 의약품인 위 통증 및 식도염 치료에 좋은 약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카베진'을 복용하는 것도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줄일 수 있다. 이 카베진을 복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하루에 3번, 식후에 1회 2정을 지켜 섭취하도록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